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물생활/Corydoras

정초에는 리셋(4) : 유목 업어오기

728x90
반응형

뭔가 수조가 너무 허전하다보니, 유목에 수초 활착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혀 물생활에 관심도 없고, 물고기를 혐오하지만 저보다는 미적 감각이 있는 마나님을 모시고 수족관에 가서 유목을 골라 보기로 하였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291794607

 

서울 팀아쿠아 수족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5 대륭테크노타운3차 지하 105호 (가산동 448)

place.map.kakao.com

 

서울 팀아쿠아 수족관인데요.

예전 아쿠아가든 구로점입니다.

 

수석도 있고 유목도 있습니다

 

매장 반은 용품과 수석, 유목입니다.

 

가지 유목들

 

가지유목이 많습니다.

저는 30배럭에 들어갈 유목을 찾고 있으므로, 이런 유목 샀다가는 너무 꽉 차서 문제가 생깁니다.

 

업어올까 고민했네요

 

이쁘긴 한데....

두자 이상에 넣으면 참 이쁘겠네요.

 

생물방

 

반대쪽은 생물 축양방이 있습니다.

3자 2단 축양장들이라 시원시원합니다.

 

시원합니다

 

슬쩍 봤을 떄는 45큐브 2개 아니면 3자, 30배럭 3개도 있고..

높이는 다 낮은 수조입니다.

 

생물은 여러가지 다 있습니다.

 

플라워혼

 

물강아지 플라워혼입니다.

수조에도 두드리지 말라고 써 있습니다.

두드리는 건 둘째치고 옆에 가기만 해도 난리를 칩니다.

 

디스커스

 

저는 디스커스 참 좋아합니다.

매일 환수할 자신이 없어서 못 키울 뿐이지요.

 

디스커스2

 

이 디스커스도 참 이쁘네요.

알비노 풀레드

 

구피는 알비노 풀레드가 있구요.

 

알비노 풀플래티넘 화이트

 

알비노 풀 플래티넘 화이트도 있습니다.

 

여러 종류

 

EMB, 알비노 아쿠아마린 핑크테일, 레드턱시도모자이크빅이어, 믹스구피 뭐 등등

여러가지 구피가 있습니다. 

 

구피 구경은 이정도 하고...

 

 

귀여운 난주의 인사를 받으며 유목 2개 사서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유목은 각 4,000원, 5,000원 합이 9,000원입니다. (저렴합니다)

 

반응형

 

삶읍시다

 

유목은 들통에 넣고 삶아야 제맛입니다.

 

소금도 넣고

 

소금을 넣어주면 소독 효과도 있습니다.

 

강불

 

강불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짭퉁은 아니네요

 

바글바글 끓여주면 이렇게 블랙워터가 우러나옵니다.

저거 안 나오는 저질 유목은 그냥 바로 버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무가 아닐지도 몰라요)

 

문제는 한두번 끓이면 없어지는 게 아니라서, 여러 번 끓여줘야 합니다.

여러 번 끓인다고 블랙워터가 안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블랙워터는 생물에게 해가 없으니 나오더라도 그러려니 하면 됩니다.

 

유목 두마리

 

다섯번 끓이고 포기합니다.

이 정도면 블랙워터 나와도 뭐 운명이지요.

 

왼쪽은 마나님이 고른 거, 오른쪽은 제가 고른 겁니다. 

확실히 왼쪽이 더 괜찮네요.

 

안 가라앉아요

 

역시나 안 가라앉습니다.

 

얼마나 더 떠 있을까?

 

언제 가라앉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유목 크기가 크지 않으니 엄청 오래 걸리지는 않을꺼라 기대중입니다.

 

가라 앉은 후 활착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럼 생물만 들어가면 끝나는 수조가 되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