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거리/FMM2020 커리어 모드

[공략] Football Manager Mobile 2020(FMM2020) 하부리그 운영기 (번외 5, Fin)

728x90
반응형

포르투와의 챔스 결승

포르투와의 마지막 경기입니다.
유종의 미를 거둬야겠지요.

시작부터 진짜...

경기 시작부터 선제골을 허용합니다.
챔스 급 떨어졌다고 전에 포스팅에 얘기했는데 급수정합니다.

포르투는 잘하는 팀이네요.

분노의 전술교체

마지막 시즌 참 분노의 전술교체를 자주 하네요.
저번에 재미봤던 4-2-4 포메이션을 다시 꺼내드는 장보리 감독입니다.

그르치!

전술교체 후 효과가 납니다.
수비라인이 내려간 것을 놓치지 않고 Laing이 중거리포를 꼽아넣으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립니다.

야 이런...

그 와중에 오른쪽 윙백 Christian-law가 이런 되도 안되는 포메이션을 쓰는 감독이 노망났다며 옐로 두개를 받고 스스로 경기장을 빠져나갑니다. 망할놈....

그리고 1:1로 경기는 연장으로 들어가는데....

분노의 골을 받아라

연장전 Savin의 역전골이 터지면서 경기를 앞서 갑니다. 장보리 감독은 허겁지겁 포메이션을 수비적으로 쭉쭉 내리는 추태를 보여줍니다.

우승

그렇게 남은 시간을 허공에 날리며 늪축구를 구사, 챔스 우승을 차지하지요.

어려웠다

마지막 경기, 간만에 똥줄타는 경기였네요.
이렇게 빅이어가 품으로 들어오네요.

쿼드러플 받으세요

마지막 시즌. 컵이란 컵은 다 들고 금의환향합니다.
쿼드러플입니다.

이제 진짜 끝

30년 커리어모드를 끝내면 요 업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멋대로 은퇴 발표

저는 은퇴하라는 이야기 안 했는데....
멋대로 은퇴를 발표하는 장보리 감독....

프로필

총 1847경기 1315승 314무 218패를 기록했군요.
무재배를 314번이나....어휴....

결국 자국 선수 선호도는 3으로 다시 떨어지고...
귀찮아서 선수 칭찬과 경고를 덜 먹였더니 규율도 15로 떨어졌네요.

감독랭킹은 당연 1위
돈주고 산 선수 없습니다. 이게 제일 자랑스럽죠.
판매한 선수 총액은 4억 1,800만 파운드입니다.
한 6,300억원쯤 하네요.

트로피는?

리그 21번 우승 중 프리미어리그 18번
FA컵은 14번

많이도 했네

리그컵 18번
채리티실드 16번(역시 시즌초라 두번이나 절었네요)
빅이어는 16개
유로파 한번의 우승기록을 남겼습니다.

감독 베스트

아...장보리 감독의 손을 거쳐간 이 우주대스타들!

스탭진

Kalambay는 끝까지 저와 함께하며 수석코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스 중 McDonald와 Hikin은 원클럽맨으로 은퇴 후 코치를...
전설적인 골리 McNally와 골머신 Garcia와 영원한 레전드 Fondop은 스카우트로...
유스 출신 Ferguson과 수미 구멍을 잘 막았던 Valtriani는 팀닥터로 제 2의 삶을 살고 있지요.

구단 기록

시즌 최다득점은 48골의 Savin이군요.
리그 최다득점은 36골의 레전드 Fondop입니다.

4연패는 없음

최다 연승은 22연승
최다 무패는 67경기
3연패에서 연패는 항상 끊었군요.

보기 싫은 2가 있네

저 때 아마 토트넘이 우승하지 않았나 싶네요.
승점 80점을 넘기고 우승을 못하다니...ㅠ

부유합니다

하긴 선수사는데 돈을 썼어야 가난하지요.
Fondop 아레나는 8만명의 대규모 구장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안넘어가지네요

새로운 시즌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장보리 감독의 커리어 모드는 여기서 진짜 끝입니다.
다음은 도전 모드를 하나씩 깨볼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세주 강림을 토트넘으로 무리뉴가 떵싸고 도망갔다는 가정하에 장보리 감독으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손흥민이 너무 써보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