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물생활/Review

호아쿠아 리필스펀지 세로형

728x90
반응형

마음이 편합니다

여름을 맞아서, 스펀지를 리필로 바꿔주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제가 열심히 이용하는 호아쿠아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사장님한테 뭐 받은 거 하나 없어요)

 

각개포장

예전에 샀을 때는 스펀지가 개별포장은 커녕 아무 포장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개별 비닐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편하긴 한데, 환경을 생각하기에는 포장이 없는 게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세로형

이번에는 스펀지가 가로로 홈이 있는 것이 있는 것이 아니라 세로로 있는 스펀지를 구매했습니다.

테트라 스펀지가 가로로 되어 있다면, 세라 스펀지는 세로로 되어 있지요.

물론 홈이 어디로 파여있느냐에 따른 큰 차이는 없습니다. 홈이 많을 수록 표면적은 넓어지고 표면적이 넓어질 수록 박테리아가 자리 잡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지는 효과는 있습니다.

 

개별포장

개별포장이라 깔끔합니다.

하나씩 하나씩 뜯어서 쓰면 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호아쿠아 리필스펀지에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다른 벌크 스펀지보다 탄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저질 스펀지를 쓰면 손으로 구깃구깃하면 그 자국이 그대로 남게 됩니다만, 호아쿠아 스펀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리 구겨도 돌아옵니다

구깃구깃해도 바로바로 돌아오는 이 탄성이 호아쿠아 스펀지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필 스펀지가 왔으니, 바꿔야겠지요?

교체 전

저는 왼쪽 수조에 스펀지를 바꾸고, 오른쪽 수조에 스펀지 하나를 바꿀 겁니다.

그 이유는 왼쪽 수조는 박스저면을 믿고 바꾸는 것이고, 오른쪽은 그래도 하나는 남겨놓고, 나중에 나머지를 바꿔주면 될 것 같습니다.

 

교체 후

바꿔줬습니다. 티는 잘 안 나긴 합니다.

여름이니까 수질관리를 위해 종종 스펀지를 리필로 바꿔주면 도움이 됩니다.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