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물생활/Review

[사료] 히카리 바이브라바이트(Hikari Vibra-bites)

728x90
반응형

히카리 바이브라바이트

저는 사실 히카리 사료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일단 저는 건사료를 메인사료가 아닌 서브로 쓰고 있고, 두번째로는 히카리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가격이 너무 비싸며, 비슷한 가격 또는 그보다 낮은 가격에도 훨씬 먹이 반응 좋은 사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테트라 비트가 떨어졌길래, 대체 사료를 찾아보는 중에 커뮤니티에 정말 신봉자들이 많은 바이브라바이트를 시켜봤습니다. 

280g에 2만원 대 중반으로 가격이 매우 사악합니다. 같은 무게의 소고기보다는 조금 저렴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삼겹살보다는 비쌉니다. 

 

뛰어난 발색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이 함유되어 구피 꼬리녹음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썰을 몇몇 유튜버들이 풀고 있긴 한데, 꼬리 녹음은 수질 관리 잘 하고, 환수만 잘 해줘도 금방 회복되며, 영 거시기하면 컷팅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병이므로 그거 예방하겠다고 이거 사서 먹이는 건 좀 아닌 것 같긴 합니다. 구독자 늘리기도 중요한 건 알겠는데 그냥 팩트만 얘기를 했으면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성분은 조단백 46% 이상, 조지방 7% 이상, 조섬유 5% 이하, 인 3.5% 이하입니다. 무난한 성분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테트라 비트와 비교해보면 조단백은 낮고, 조지방은 높으며, 인도 조금 높습니다. 그렇게 큰 차이는 나지 않지만 말이지요.

 

그리고 단백질의 대부분은 어분과 크릴분이지만 누에번데기와 밀웜 등 곤충으로 만든 원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비중이 어느 정도 되는지는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영업기밀인가 봅니다.) 또한 여러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으잇! 깜짝이야

생긴 건 블러드웜처럼 생겼습니다. 

열었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앞에 분명 Worm-like stick이라 써있었는데 대충 읽었나봅니다.

 

냄새는 어분냄새가 확 올라옵니다.

그래서 단백질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공개를 안 했나봅니다. (99% : 1%가 아닐까 싶어요)

 

갈아보아요

어차피 여러 개체들이 먹을 것이므로 적당하게 절구로 쿵떡쿵떡 갈아봅니다.

그렇다고 너무 갈아버리면 가라앉지 않을테니 적당히 갈아보겠습니다.

 

먹이반응은 좋네요

콜레어들이 잘 먹습니다.

이거 하나로 먹이 반응을 따로 테스트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쟤네들 먹으면 우리집 다른 애들도 무조건 다 먹습니다. 

먹이 반응은 합격입니다.

 

비싸다는 단점만 빼면 괜찮은 듯 합니다. 더 먹여보아야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