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물생활/Guppy

생브 먹는 알비노 풀레드 구피

728x90
반응형

브라인을 잘 먹습니다

선별된 개체들은 매일 2번 생브를 먹습니다.

저는 적으면 하루 3회, 많으면 5회 급여를 하는데 이쪽 수조는 무조건 그 중 두번은 생브입니다.

어느정도 체형을 잘 키우려면, 두가지가 짝이 맞아야 합니다.

 

첫번째는 생먹이를 주식으로 할 것.

두번째는 너무 과밀로 유지하지 말 것.

 

신났습니다

물론 브라인쉬림프도 좋은 생먹이이지만, 웜이나 실지렁이도 빵키우는 데는 좋습니다.

그러나 저는 웜 같은 경우 도저히 관리할 자신이 없고, 실지렁이는 그 비주얼이 너무 극혐이라.......

아마 앞으로도 줄 일은 없을 듯 합니다. (그래서 콜레어 알을 받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 과밀이라 먹이경쟁이 심하면 결국 못 먹는 개체가 나오기 때문에 크기 편차가 크게 됩니다.

대충 바글바글 키우는거야 누구나 어느정도 요령이 있으면 할 수 있지만, 마음에 드는 개체를 크게 키우는 건 조금 많은 요령을 필요로 합니다. 유전적인 운도 조금 받쳐줘야 하고, 뭘 어떻게 얼마나 급여하느냐도 중요하며, 어느 정도의 개체수를 유지하며 그 개체들이 골고루 먹이를 급여할 수 있을지 방법을 고민도 좀 해봐야 합니다.

 

아무렇게나 아무거나 준다고 다 잘 크는 것이 아닙니다.

 

선별 수컷입니다

수컷은 2개월 이상 넘어가면 사실 먹는 것보다 자꾸 다른데 눈이 갑니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것을 보더라도 일단 입을 대긴 하는데, 깨작깨작 대지요.

 

깨작깨작

그래도 매력발산을 하려면 든든하게 배는 채워놓고 해야겠지요?

그러나.....먹는 둥 마는 둥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목적은.....

결국 목적은 이겁니다.

그래도, 지금 이 수조의 가장 큰 목적은 후대를 받아야 하는 것이므로 잘 하고 있습니다

구피는 결국 후대를 어떻게 받아서 어떻게 좋은 점은 발전시키고, 나쁜 점은 잡아야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므로 일단 저는 밥을 잘 챙겨주는 걸로 그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